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복지,정책

K 패스 지원대상 환급 비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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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국 모든 대중교통(버스, 지하철, 신분당선, 광역버스, GTX 등)을 자주 이용하는 서민·청년층 등의 교통비 부담을 완화하고 대중교통 이용을 권장하기 위한 복지입니다.

1. 지원 대상


  - 만 19세 이상 국민 중 대중교통을 월 15회 이상 이용자 대상으로 지원
  ※외국인 등록번호가 있는 외국인에 한 해 회원가입 가능
  (외국인 등록번호로 거소 사실여부을 확인할 수 없다면 "홈페이지"로 가입 가능)

 

2. 서비스 내용 

 -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 이용 비용의 일정 비율에 대해 환급 지원
   (일반인 20%  청년(만19세~만34세) 30%  저소득 53% 환급 지원

3. 신청방법 

- 별도 신청 없이 직접 지원합니다. (단 K 패스 카드 발급 및 회원가입 필요)

4. 처리 절차

① 대상자 통합조사 및 심사 : 위탁 운영 기관에서 서비스에 대한 조사 및 심사
② 대상자 확정 : 위탁 운영 기관에서 서비스 지급을 위한 대상자 결정
③ 서비스 지원 : 국가, 지방자치단체에서 대상자에게 서비스 지급
④ 서비스 사후 관리 : 위탁 운영 기관에서 서비스 제공 이후 대상자의 상황 관련 사항 관

5. 적립금 지급 방법

 - 월 15회 이상 이용 시 최대 60회까지 적립금액이 높은 순으로 지급(내가 거주지 지자체가 사업대상인 지역)
 ※ 적립금이 지급되지 않는다면 확인하세요.
 - 사업대상 지역이 아닌 곳으로 거주지가 변경된 경우
 - 주소지검증 시행 기간 동안 재검증 하지 않은 경우

●지급금액을 카드사로 보내는 기간 : 적립월의 익월 7영업일

◎카드사별 지급일
  ☞ 7~9 영업일 이내 지급하는 카드사 - 신한카드, 우리카드, 삼성카드, iM유페이, 하나카드, NH농협카드
  ☞정해진 날짜에 지급하는 카드사 -  국민카드, 케이뱅크, 모바일이즐, 이즐(실물카드), 이즐*카카오페이, 티머니,

      부산은행
  ☞내 결제일이 실제 지급일인 카드사 -  BC하나카드, BC바로카드, IBK기업은행, 현대카드, 광주은행, NH농협비씨카드

6. 추가 정보

☞ K-패스 고객센터 ☎031-427-4415

 ☞국토교통부 ☎1599-0001

 ☞ K-패스 https://korea-pass.kr/

 ☞ 국토교통부 https://www.molit.go.kr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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